언리얼/에러 또는 팁

언리얼 에디터에서 C++ 클래스 생성 시에 폴더별로 분류하는 방법

monstro 2024. 7. 7. 02: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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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문제점

언리얼 에디터에서 클래스를 생성하면 자동으로 

 

위와 같이 분류해줍니다.

 

하지만, 프로젝트의 규모가 커지면 커질수록 클래스의 수가 많아지고 

어느새부터 분류하기가 힘들어집니다.

 

따라서 클래스 생성전에 폴더를 정하고 해당 폴더의 위치에 클래스를 생성하게 됩니다.

 

 

위와 같이 폴더를 생성하고 폴더선택을 통해

폴더 안에 클래스를 만들고자 합니다.

 

 

하지만 이 경우에 빌드 에러가 발생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언리얼 에디터를 끄고 코드 에디터를 확인해보면 정상적으로 클래스가 생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지만,

코드 에디터에서 빌드를 진행해도 마찬가지로 빌드 에러가 발생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일이 발생하는 이유는 언리얼 엔진이 해당하는 폴더의 위치를 인식하지 못하기에 발생합니다.

즉, 설계자인 우리의 입장에서 해당하는 폴더 안의 파일을 인식할 수 있지만

언리얼 엔진에서는 해당하는 설계자가 만들어준 폴더를 인식하지 못하기에 발생합니다.

2) 해결방법

이를 위해서는 프로젝트의 빌드 설정을 조정해 줄 필요가 있습니다.

프로젝트명.build.cs

파일에서는 해당 프로젝트에 대한 외부 모듈이나 빌드에 관한 설정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이 파일에 

PublicIncludePaths.AddRange(new string[] { "프로젝트명" });

을 작성해주면 언리얼 엔진에서 빌드 시에 프로젝트에 속해있는 폴더 경로를 인식할 수 있게 됩니다.

 

 

작성 후에 빌드가 성공적으로 이뤄지고,

 

 

 

언리얼 에디터 내에서도 폴더를 인식하고 클래스를 폴더로 분류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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