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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포스트에서는 Gameplay Effect에 사용가능한
Attribute Base 모디파이어에서 다음의 3가지 요소를 알아보겠습니다.
위의 3가지 요소는 매우 간단한 방식으로 사용되는데, 다음의 식으로 이를 표현할 수 있습니다.
(Backing Attribute의 값 + Pre Multiply Additive Value) * Coefficient + Post Multiply Additive Value
위의 식을 통해 Backing Attribute를 타깃 Attribute에 적용하게 됩니다.
간단하게 현재 사용중인 프로젝트에서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현재 Vigor의 값은 9입니다.
이때 Pre Multiply Additive Value의 값은 3.0이므로 12.0의 값이 나옵니다.
여기에 Coefficient 값인 0.3을 곱하면 3.6의 값이 나옵니다.
마지막으로 3.6의 값에 Post Multiply Additive Value의 값인 1.0을 더하면 4.6의 값이 나오고
해당 4.6의 값을 Health 어트리뷰트에 더하게 됩니다.
Health의 기본값이 50이므로 실제 실행결과가 계산식과 동일한지 확인해보겠습니다.
Gameplay Effect의 적용전의 값은 다음과 같습니다.
적용후의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계산했던 결과값인 4.6이 문제없이 더해진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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